티스토리 뷰

잡학정보

차멀미를 예방하는 방법

두루정 2017. 2. 12. 22:16


차멀미를 예방하는 방법


● 경혈을 눌러 줍니다.


우선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손목 관절에서 3cm 아래에 있는 내기관이라는 경혈을 누르면 자율 신경의 기능을 정상으로 돌아오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차멀미를 멈추게 할 수 있지요. 





● 차멀미에 개선 효과가 있는 음료를 마십니다.


 다음은 차멀미에 효과가 있는 음료를 마시는 방법입니다. 이것도 차멀미를 쉽게 멈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허브차를 마시면 자율 신경의 기능을 정상으로 돌아오게 합니다. 가장 자주 이용되는 것은 박하입니다. 박하는 번식력이 있어 매우 싸기 때문에, 슈퍼 등에서 허브티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자동차에 타고 있는 동안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페퍼민트 티도 마시면 멀미에 효과가 좋습니다.


● 잠을 청합니다.



 차멀미에 가장 효과가 빠른 방법은 잠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자고 있는 동안은 자율 신경의 작용을 방해하는 요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차멀미가 극적으로 개선됩니다.

쉽게 잠들 수 없는 것이 단점이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 느긋하게 휴식을 취합니다.


이것은 차멀미 대책보다는 예방 방법입니다. 


마음이 불안하면 자율 신경의 기능이 나빠져 버립니다. 또한 자동차를 타고 차멀미가 생긴다는 자기 암시를 하게 된다면 점점 차멀미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불안한 마음을 갖지 않도록 넓은 공간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즐겁게 이야기하고 불안한 마음을 잊도록하면 미연에 차멀미를 막을 수 있습니다. 


● 불쾌한 냄새도 차멀미에 영향을 미칩니다.



 냄새도 자율 신경의 기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차 시트의 독특한 냄새와 배기 가스와 휘발유 냄새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운전하는 사람이 흡연자의 경우 담배 냄새도 원인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냄새들은 차멀미를 조장하는 큰 원인이 되므로 환기 및 냄새 제거 상품 등으로 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차 안에서 독서나 게임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독서와 휴대용 게임, 스마트폰 등을 하면 차멀미를 할 수 있습니다. 독서나 게임 등은 시선이 아래를 향하고 있어서 자율 신경의 기능을 악화시킵니다. 



차안에서는 되도록 시선을 올리고, 차 밖의 풍경을 바라다보는 것이 차멀미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