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품으로 인한 의심되는 질병


평소 하품은 뇌가 열심히 집중력을 되찾으려 하고 있다는 표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졸리거나 피곤하지 않는데도 하품이 나오는 경우는 이상 신호이므로 주의를 요해야 합니다. 또한 1시간에 하품이 수십 차례 나온다면 다른 이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하품으로 인해 질병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진단하여 병이라 의심되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품으로 인해 의심되는 질병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편두통


편두통은 뇌내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두통입니다. 편두통은 전조 징후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하품입니다.


편두통의 근본 원인은 스트레스와 과로, 수면 부족으로 인해 뇌가 매우 피곤해 있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편두통 전에 하품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편두통의 가장 좋은 해결책은 평소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너무 피곤한 상태를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 빈혈


빈혈은 혈액에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적혈구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빈혈의 증상은 만성적으로 뇌의 산소 부족이 계속되기 때문에 뇌의 활동이 저하되어 나타납니다. 따라서 뇌는 더 활발하게 활동하기 위해 하품을 자주 하게 되는 것입니다.





● 뇌경색


뇌경색은 뇌 속의 혈관이 막히는 무서운 병입니다. 혈관이 막힌 곳에는 혈액이 흐르지 않게 되기 때문에 그 부분의 뇌세포는 죽어 버립니다. 


뇌졸중은 혈관이 완전히 막혀 흐르는 혈액량이 적어지게 됩니다. 그런 상태에서는 뇌의 활동이 저하되기 때문에 하품이 자주 하게 되는 것입니다.



● 수면 장애


수면 장애는 밤에 좀처럼 잠들 수없고, 한밤중에 몇 번이나 깨고 자고를 반복해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든 경우를 말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뇌는 충분히 쉴 수 없고 지쳐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하품이 나오는 것입니다.


● 협심증


협심증은 심장에 혈액을 보내는 관상 동맥이 막히거나 흐름이 나빠져 심장의 기능이 저하되는 무서운 병입니다. 관상 동맥이 완전히 막힌 경우는 심근 경색이라고 하고, 최악의 경우 심장이 정지해 목숨을 잃는 위험이 있습니다 . 


협심증의 상태는 뇌를 포함한 전신에 흐르는 혈액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하품 이외에도 호흡 곤란, 현기증, 가슴에서 겨드랑이 등에 걸쳐 통증이나 압박감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위에 열거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매우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