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환은행 환율조회 어디서 어떻게 조회하나요

 

환율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이 있습니다. 외국에서 국내로 돈을 보낼 때나 국내에서 외국으로 돈을 보낼 때 환율 금액의 차이로 이익을 보거나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가장 일반적으로 환율을 조회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외환은행에서 직접 조회하거나, 네이버 환율 계산기를 통해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외환은행을 검색합니다. 바로 하나은행으로 검색되어 지죠. 여기에서 홈페이지를 클릭해 넘어가거나 아니면 환전/환율 메뉴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됩니다. 

 

하나은행 메인 페이지로 방문한 화면인데요. 상단에 보면 심플하게 보이는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외환 메뉴를 클릭해 환율 조회를 선택하면 되구요. 

 

 

 

 

물론 오프라인으로 직접 외환은행을 찾아가서 환율을 조회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번거로움에 온라인으로 조회해 보는 방법이 편리하겠죠. 

 

일반적으로 은행 메뉴들을 클릭해 내용을 확인하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환율조회는 따로 로그인 없이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환율/외환금리 화면 상단에서는 먼저 통화를 선택하고(미국달러선택기준), 일자를 선택한 다음 고시회차를 골라 조회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고시일 고시회자 등이 나와 있는 것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나라의 환율을 몇 번의 클릭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환율을 조회해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네이버 환율계산기인데요. 확인해 보면 정말 단순하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라 선택하고 일정한 금액을 입력하면 환전 금액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