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기관 주소 일괄변경 이사후에 변경하는 방법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이사를 하고 나서 자신이 이용하던 은행이나 증권회사 등의 우편물 주소를 변경하려면 하나하나 처리하는 것이 여간 번거롭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2016년 1월부터 모든 주소를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생활하면서 이용하는 은행, 증권회사, 보험회사 등등 수도없이 많은 기관들에서 업무를 보거나 우편물을 받게 되는데요. 이러한 모든 주소를 한꺼번에 변경할 수 있는 일은 반가운 정보입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전 금융권에 해당되는 사항이구요. 다만 변경이 불가능한 일부 금융회사가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하다고 쓰여있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와 있는데요. 직접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해 서류를 작성하고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모든 곳을 다 방문할 필요는 없구요. 한군데에서만 일처리를 하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온라인으로 주소변경을 처리하는 방법인데요.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 중에 한 곳을 선택해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주소변경이 처리되는데 보통 7일 정도가 걸린다고 하네요. 



은행 중에서 주로 이용하는 농협을 들어가봤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고 개인뱅크 하위 메뉴인 my뱅크 보통 다른 은행들은 고객정보변경 메뉴에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좌측의 메뉴들 중에서 고객정보관리에 금융거래 주소일괄변경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거기를 클릭하고 나오는 화면의 지시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고객정보를 변경하는 부분으로 들어왔는데요. 여러가지 기입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주소 변경이니 그 사항만 살표보겠습니다. 



뭐 그렇게 까다로운 방법은 없다고 보이네요. 비어있는 칸들에 필요한 사항들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모두 완료되면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