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중 식욕을 폭발시키는 잘못된 행동 4가지



 다이어트 중인데 식욕이 폭발해서 폭식을 해버리는 경우! 그리고 폭식과 함께 덮쳐 오는 큰 죄책감...... 과식을 초래하는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또한 그것을 막으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까요?

아래에 대표적인 식욕을 폭발시키는 잘못된 행동 4가지가 있습니다. 잘 살펴보고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고쳐서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1) 음식을 너무 참지 말라.



 금욕적인 식사 제한을 하고 영양이 부족하게되면 몸이 기아 상태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뇌는 생존을 위해 "먹어라!"라고 명령을 내립니다. 즉, 인내를 하면 할수록 강하게 "먹고 싶다!"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것이 과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기아 상태가 되면 몸은 적은 에너지로 움직입니다. "에너지 절약 모드"가 되기 때문에 지방이 연소되기 힘들어집니다. 결과적으로 먹는 양을 무조건 줄이면 과식을 초래하게되고 몸무게가 쉽게 늘어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너무 참고 먹지 않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2) 야채는 작게 잘라서 먹어라.



 야채는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작게 잘라내거나 흐물 흐물 삶거나하면 먹을 때의 만족감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러한 결과로 "더 먹고 싶다!"라는 욕구가 생기게 되지요. 

그래서 씹는 식감이 있는 야채는 크게 잘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의 씹는 회수가 증가하면 만족한다는 심정의 중추를 자극해 주어 포만감 있는 식사가 될것입니다.




 3) 적은 양이 들어있는 과자를 선택하라.



 다이어트 중이라고 해도 과자를 먹고 싶은 날도 있지요. 무조건 참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그런 날은 자신에게 포상을 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먹는 양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감자 칩처럼 주머니 모양의 과자는 절대 안됩니다. 한 봉지 비울 때까지 손이 멈추지 않게 되어 버리기 때문이지요. 과자를 먹는다면 개별 포장된 적은 양의 과자를 선택하여 간식의 양을 제대로 파악하고 관리합시다.



 4) 시간을 정하지 않고 먹는 습관은 금하라.



 식사 시간이 불규칙한 것도 잘못된 행동입니다. 일정한 식사 시간을 정해 두지 않으면 시도때도 없이 먹게 되는 것을 초래하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과식을 해버리게 됩니다.

"언제 까지나 계속 먹게 된다"라고 하는 분은 정해진 시간에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이상으로 식욕을 촉진시키는 잘못된 행동 4가지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곧 날씬한 몸을 가질 때가 옵니다. 그때까지 꾹 참고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