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나나 칼로리 탄수화물 양


바나나를 밥이나 빵 대신 먹는 경우 칼로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일까요? 다른 과일에 비해 탄수화물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 바나나의 영양소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100g 당 탄수화물은 25g 정도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바나나는 영양이 풍부해 칼륨이 100g 당 360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칼륨은 면역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해 주고 심장 근육의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이뇨 작용이 있어 부종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미용에 효과적인 비타민 C, 비타민 B1, B2, B6 및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는 마그네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한 식품인 것은 틀림 없습니다.



바나나를 밥으로 대처한다면 어떨지 서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탄수화물 - 바나나 25g, 밥 60g

단백질   -  바나나 1g,  밥  2g




칼륨  -   바나나 300mg,  밥 30mg

칼로리  -  바나나 86kcal,  밥  168kcal


탄수화물의 양이나 칼로리도 대체적으로 반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바나나는 소화가 빠르고 든든해서 근육 트레이닝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바나나의 영양소에 포함된 당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근육트레이닝을 할 때 추천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바나나에 들어 있는 당질의 종류와 관련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포도당, 과당, 자당이라는 당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도당과 자당, 과당은 신체에 흡수되기 쉽고, 빠르게 에너지로 변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근육 트레이닝과 같은 급격한 에너지 소모 운동은 운동 전에 제대로 된 영양을 신체에 축적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좋은 것이 빠르게 에너지로 변화할 수 있는 당질이 많이 포함된 바나나를 먹는 것입니다. 바나나는 가지고 다니기도 편리하고 실온 보관도 가능하며, 조기가 필요없이 손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