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고기 부위별 칼로리와 영양 성분


다이어트 중에 섭취하면 좋은 육류를 떠올리면 대부분 닭고기일 것입니다. 기름기가 적은 닭 가슴살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소고기는 아무래도 닭고기에 비해 기름기도 많고, 칼로리도 높을 것이라고 생각들 하는데요. 같은 소고기라도 부위별로 칼로리가 다르다는 사실을 알아 두셨으면 합니다. 




소고기 - 269kcal

소고기 목살 - 173kcal

소고기 등심 - 174kcal

소 등심 - 298kcal

소고기 안심 - 133kcal

소 램프 - 121kcal


보시다시피 소고기는 부위별로 칼로리 차이가 많이 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고기의 칼로리는 국산과 수입 소고기가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보통 국산 소고기 등심의 경우는 100g 당 498kcal 이고, 수입 소고기의 등심은 100g 당 298kcal 입니다.



이렇게 국산과 수입 소고기의 칼로리가 차이가 나는 이유는 외국인들은 살고기가 많이 들어간 소고기를 좋아하고, 우리는 지방이 들어 있는 차돌박이 같은 소고기를 즐겨 먹기 때문입니다. 




소고기, 돼지 고기, 닭고기의 칼로리 차이는?


각각 100g 당 칼로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돼지 고기 안심 - 115kcal

달 가슴살 고기 - 115kcal

소고기 안심 - 133kcal



이렇게 고기별로 비교해 보면 소고기라도 칼로리가 낮은 부위를 선택하고 기름기가 적은 부분을 선택해서 먹는다면 칼로리가 적은 부위를 구별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 소고기 부위별 지방


아무래도 육류를 먹으면 칼로리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소고기의 부위별 칼로리를 100g당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소고기 - 21.7g 

소고기 목살 - 10.6g

소고기 등심 - 8.9g


우리가 맛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에는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방이 걱정이라면 다른 부위를 골라서 먹으면 됩니다. 



소고기를 먹을 때 다이어트가 걱정이라면 붉은 부위를 골라서 먹고, 조미료는 되도록 섞지 않고 먹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불어 소고기를 먹기 전에 야채를 먼저 먹고 고기를 먹어야 포만감으로 많이 먹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