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초 가볼만한곳 명소 보기


속초하면 떠오르는 곳이 어딜까요.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맛집들을 떠올리겠지요.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멋진 관광지를 떠올리구요. 더불어 바다를 좋아하는 분들은 바닷가나 포구 쪽을 떠올릴 수 있겠지요. 강원도는 정말 가볼만한 곳이 너무도 많습니다. 그 중에서 속초 여행지 중 대표적인 곳들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1. 속초관광 수산시장


 속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는 곳이 주관적이긴 해도 재래시장인 속초관광수산시장입니다. 정말 먹거리 다양하고 사람들이 자주가는 맛집이 많은 곳으로 추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방에 여행지를 가면 가장 사람 냄새를 많이 맡을 수 있는 곳이 재래시장이지요. 대형마트에서 느낄 수 없는 푸근한 사람들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니까요.



속초시장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만석 닭강정인데요. 사람들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이 만석 닭강정으로 인해 주변 일대가 닭강정 집으로 거의 탈바꿈을 해버렸습니다. 




매스컴을 통해서 널리 알려져 유명세를 타게 됐죠. 먹을거리는 이곳 뿐만이 아니지요. 시장 입구에 씨앗 꿀호떡도 꼭 먹어봐야할 대표적 음식이구요. 바닷가 쪽으로 가면 생선구이집들, 아바이순대집들 여러가지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먹거리 타운이라고 할까요. 

 속초를 가면 가장 먼저 들러서 배를 채운 후에 다른 볼거리들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2. 울산바위


 산을 좋아하는 분들이 꼭 가봐야할 곳이 바로 울산바위입니다.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 100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둘레가 4KM가 넘는 거대한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상부에 항아리 모양의 구멍이 5개가 있습니다. 바위가 많은 산에서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을 하늘이 울고 있다로 비유한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영금정


 속초 동명항을 가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 끝부분에 있는 '영금정'이란 정자를 찾습니다. 바다와 가장 근접한 곳에 위치한 정자에는 현판에 '영금정'이라 붙여져 있지만 실제로는 바다를 바라보는 커다란 바위상이 그곳이며 산꼭대기 정자를 닮은 바위를 '영금정'이라해야 맞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실제로는 '영금정'이란 장소는 없다라고 해야 맞겠죠. 실제로 파도가 몰아칠 때 신비한 거문고 소리가 났다고 전해지는데요. 일제 시대에 속초항 방파제를 짓는 공사에서 골재 채취를 위해 폭파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역사적 사실이네요. 지금은 사람들의 소망을 담아 '영금정'이란 정자를 지은 것입니다. 



4. 대청봉 


설악산과 동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봉우리가 대청봉입니다. 남쪽에서 한라산, 지리산에 이어서 세번째로 높은 봉우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청봉으로 올라가는 길은 다양한데요. 정상까지 오색 방면, 백담사 방면, 설악동 방면, 한계령 방면의 코스가 대표적입니다. 최단거리는 오색에서 설악폭포를 거쳐 정상까지 오르는 길인데요. 5.3km 정도이며 약 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곳입니다. 



속초 지역은 이외에도 많은 항구들이 위치해 있고, 여름이 되면 수많은 해수욕장이 개장되는 강원도 여행지 중에서 빼놓지 말아야할 곳 중에 하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