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세사업자대출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는 곳


개인 사업을 한다고 해서 누구나 드라마에서 나오는 거대한 회사를 경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업 종류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니까요. 동네에서 핫도그를 파는 가게를 운영해도 사업자가 됩니다. 대부분 영세하게 운영되는 곳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자금이 풍족한 것도 아니니 항상 쪼들리면서 사업을 진행해야 하는 불리한 점이 있죠. 




이런 영세한 사업자가 자금을 융통하려면 여러가지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데요. 담보가 없거나 신용이 되지 않아 금융권에서 거절 당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1금융권에서는 자금 융통이 매우 어렵구요. 제3금융권까지도 알아보는 사람들도 있지요. 그래도 빌려준다는 곳이 있으면 다행입니다. 




자금을 빌려줘도 높은 금리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진행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여러 곳을 상담해 보고 최대한 낮은 금리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조건은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사업자인데요. 보통 사업 시작한지 3개월은 경과해야 조건 충족된다고 하는 곳이 많습니다.  한도는 최소 500만원부터 최대 5천만원까지인데요. 




개인별로 심사를 들어가봐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24프로 이내로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된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편합니다.



자금 대출 기간은 보통 36개월을 정하지만 최장 60개월까지도 가능합니다. 구비서류에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사업자등록증이 들어가는 것은 필수이구요.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소득금액확인증명원도 필요한 서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