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량사고이력조회 알아보기


자동차는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교통수단입니다. 여력만 된다면 새차를 사서 타고 다니겠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비용적인 측면에서 중고차를 구입하게 되는데요. 지인들과 거래할 때는 믿을 수 있고, 상대방을 속이는 일도 거의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모르는 사람끼리 거래를 할 때 이겠지요. 상사를 통해서 매매를 해도 불안하긴 마찬가지입니다. 




겉은 멀쩡해 보여도 사고가 난 차량일 수도 있고, 전손 차량을 고쳐서 판매해 부당 이득을 취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소식도 간혹 들려옵니다. 더군다나 침손 차량을 멀쩡하게 매매하는 분들도 계시구요. 



차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일단 웹사이트를 통해서 차량이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가 카히스토리입니다.



홈페이지를 포탈에서 검색해 메인에 들어가자 마자 이용 동의하라는 팝업이 뜨네요. 법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공지사항 같은 곳을 이용해 이 사이트는 유료로 이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줘도 되는데 말이죠




어쨌든 동의에 체크하고 메인을 살펴보면 바로 이력을 조회해 볼 수 있는 곳이 보이긴 합니다. 물론 자신의 차량이나 다른 사람의 소유 차량을 입력만 한다고 해서 볼 수 있는건 아닙니다.



우측에 보시면 간편메뉴가 보이실 건데요. 이용료안내, 조회방법, 중고차 구입요령 등의 내용을 알아 볼 수 있게 메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침수전손조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조회하는 방법을 3가지로 분류해 놨는데요. 회원가입을 하고 조회할 수 있는 방법, 본인확인 후 조회, 본인미확인 조회에 해당하는 비용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비용이 그리 많이 들지는 않네요.



더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도 이력을 조회해 볼 수 있구요. 아쉬운 것은 요새 앱을 만들어서 설치만 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많이 내놓고 있는데요. 여기는 아직까지 그런 기능은 없는거 같습니다. 



구체적인 사고이력 조회와 절차입니다. 3가지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인데, 어찌됐든 공통점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이네요. 앞에서도 살펴보았듯이 큰비용이 드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정보이용료에 대한 안내입니다. 건당 2,200원이 부가세 포함해서 들어가고 회원이 결제하는 경우 1년내 5건 이하는 77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예시된 중고차 사고이력정보입니다. 여기서 조회한 기록이 모두 다가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네요. 보험 사고기록이 없는 차도 있을 수 있을테니까요. 보험 처리를 안하고 자비로 차를 수리한다면 아무도 차량 사고 내역을 알 수가 없습니다.



차량 상태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할 수 있는 것중에 하나가 침수나 전손사고인데요. 여기서는 무료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 기록이 되어 있는 차량에 한해서 이겠지요.



웹을 검색하면서 알아보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을 많이 찾으시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업체는 없다고 보시면 되구요. 굳이 무료로 이용하고 싶으면 해당 카매니저들이 활동하고 있는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분들도 있는 것 같은데 굳이 모르는 분들을 통해 믿을 수 없는 정보를 얻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