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항 해수욕장 개장 시기와 가볼만한 곳


벌써부터 폭염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올여름은 더위가 일찍부터 찾아온 듯 싶은데요. 여름 휴가 계획을 바닷가로 결정하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리라 봅니다. 특히나 바다 하면 해수욕장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아름답고 볼거리 많은 포항 주변의 해수욕장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1. 포항 주변 해수욕장


 영일대, 칠포, 월포, 화진, 구룡포, 도구 해수욕장으로 총 6군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해수욕장마다 특색 있는 바다와 행사, 축제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아무 곳이나 골라서 가보면 될거 같네요. 



2. 개장기간과 개장 시간


 대부분의 지역이 7월에 개장을 하는데요. 포항은 모두 6월달에 개장을 해서 이른 피서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영일대 해수욕장은 6월 17일에 개장해서 8월 20일에 문을 닫습니다.



칠포, 월포, 화진, 구룡포, 도구 해수욕장은 6월 24일에 개장을 해서 8월 20일까지 운영을 합니다. 개장 시간은 모두 오전 9시에서 오후 8시까지입니다. 




3. 개장기간 중 행사


☞ 영일대 해수욕장


    - 영일만 검은돌장어축제

    - 국민안전처장관배 전국요트대회

    - 국제불빛축제

    - 전국 수상오토바이 대회

    - 전국농특산물전시판매장 운영

    - 영일만 장거리 바다수영 대회



☞ 그 외 해수욕장 행사


  - 락페스티벌

  - 면민노래자랑대회

  - 전통후릿그물 체험행사

  - 조개잡이 체험행사

  - 맨손 오징어 잡기체험행사



3. 주변 관광지 


 포항 12경이라고 불리우는 곳들은 언제 찾아가 봐도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곳들입니다. 해수욕장에서 시원하게 보내시고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면 잊히지 않는 추억이 될 듯 합니다. 




호미곶 일출, 내연산 12폭포 비경, 운제산 오어사, 포스코 야경, 아름다운 덕동 문화 마을 숲, 죽장 하옥계곡의 여름, 경상북도 수목원의 사계, 호미곶~입곡간 절경, 장기읍성의 일월맞이, 환호공원 주변경관을 둘러보시구요. 



다음으로 중앙상가 실개천 야경과 사방 기념공원 주변 풍경을 둘러보시면 포항에서 가장 아름다운 12곳의 경치를 다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올 여름의 휴가는 포항으로 정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