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0만원소액대출 알아보기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뜻하지도 않는 일에 돈이 들어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조사에 교육비 등 수많은 일들이 언제든 발생해서 돈이 급하게 필요하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급여 소득자라면 매달 정해진 월급이 정해진 날짜에 들어오기 때문에 필요한 날과 달라서 급해질 수 있구요. 사업자라면 사업 자금으로 고민을 할 때가 있습니다. 




신용이 좋아서 은행에 해당되는 금액을 바로 융통 받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발만 동동 구르게 되죠. 이럴때 어떻게 알아보고 어떤 없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 것인지 잘못 판단하는 경우도 있으니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1금융권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자격 조건도 있을 뿐 아니라 금리 또한 높아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캐피탈이나 저축은행들도 정식으로 허가된 업체들을 알아보시구요.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도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록 융통하는 금액이 소액이라 할지라도 기존에 빌린 자금이 너무 많다거나, 신용도가 너무 낮다거나 하는 등의 이유가 있겠죠. 




요새는 무서류, 무방문 서비스를 강조하는 업체들이 종종 있지만 무조건 서류를 요구하지 않는 것은 아니더군요. 기존 융통된 자금이 많은 경우 심사하기 위해 까다로운 조건을 제시하는 곳도 많습니다. 



일단 서류 심사에 통과된다 하더라도 마지막 승인 과정에서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면 이제까지 고생했던 노력과 시간들이 아깝게 되겠죠. 



이러한 상황에서 최종적으로 알아보는 곳이 대부업체들입니다. 하지만 금리가 너무 높은 곳이 많아서 꼼꼼하게 알아보지 않고 급하고 소액이라고 덜컥 융통하게 되면 손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법정 금리라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자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나서 고생이 심한 분들이 많았죠. 하지만 요새는 잘 알아보시면 은행권보다는 못하지만 금리가 낮은 곳도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상황이나 신용도, 담보 등 여러가지 조건에 대해서 금리가 정해지다 보니 개개인별로 달라질 수 있겠지만 정보를 여러 측면에서 알아보시고 상품에 대한 진행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