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규칙을 지키면 안심, 다이어트 중 간식먹는 방법 4가지



"올해야말로 기필코 다이어트!"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좀처럼 간식의 유혹을 끊을 수 없지 않나요?

스트레스가 쌓일 때, 일이 바쁠 때, 조금 단 것을 먹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지요. 

너무 과식해버리는 정도가 아니라면 간식을 조금이라도 먹는 것이 심신에 도움이 될 때도 있습니다.

 여기에 소개된 "다이어트 중 간식을 먹는 방법"은 규칙을 지키면서 간식을 먹는 것으로 죄책감없이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간식 먹는 시간에 주의해야 한다.

 

 같은 것을 먹어도 몸에 지방이 붙기 쉬운 시간대와 내성 시간대가 있습니다. 

신체 리듬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활동하는 "비마루완"이라는 단백질은 지방을 축적시키는 작용이 있지만, 그 기능은 시간대에 따라 강화되거 약화되는 리듬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마루완의 작용이 강해지는 시간대가 밤 10시 ~ 새벽 2시이고, 약해지는 시간대는 오후 3시 전후가 됩니다. 따라서 간식은 오후 3시경 먹으면 몸무게가 늘어나는걸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저녁을 먹은 후 간식은 살찌기 쉬운 시간대입니다. 밤에는 절대 간식 금지! 오후 3시경 간식을 허락하는 것으로 신축성있게 다이어트를 진행합시다.




 

■ 양만 조심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간식

 그렇다고해서 뭐든지 자유롭게 먹으면 칼로리 과다로 다이어트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섭취 칼로리를 넘으면 몸무게가 늘어날 수 있으며, 간식을 먹고 싶으니까 식사를 줄이는 것은 필요한 영양을 보충할 수 없고, 미용에도 건강에도 마이너스입니다. 

 다음과 같은 음식은 다이어트중 간식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다고 알려진 카카오 초콜릿은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가있고, 과자에 사용되는 팥은 강한 이뇨 작용이 있는 음식입니다. 

달콤한 간식이 먹고 싶을 때, 카카오 초콜릿을 3 ~ 5조각 정도, 당분이 적은 밀기울과 찹쌀떡 1개 등 양을 제대로 정해서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미용 간식



 먹고 미용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을 간식이라면, 죄책감없이 먹을 수 있지요. 

안티 에이징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 E가 풍부한 견과류,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 할 수있는 말린 과일, 차가운 식혜 등은 다이어트 중에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간식입니다. 

 과식하지 포인트는 가방에 넣어다니면서 직접 먹지 않는 것입니다. 접시와 냅킨에 양을 결정해서 나눠서 먹도록 합시다.



 

■ 따뜻한 차와 번갈아 먹는 간식



  간식은 따뜻한 차와 세트를 이루면 괜찮습니다. 간식을 한입 먹고 차를 한 모금 마시도록 하는 방법은  천천히 먹을 수 있고 더군다나 포만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일하면서 무의식중에 먹는 간식은 금지입니다. 간식 시간을 맛 뿐만 아니라 마음도 배불리게 할 수 있는 여유로 만들도록 하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먹는 것에 대한 욕망을 끊는 것은 역시 힘들군요. 하지만 시간을 지켜서 양을 조금씩 섭취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다이어트를 오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모두들 실천해 보는건 어떨까요?




'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스타일  (0) 2017.0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