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 해상도 조절 프로그램


요새 블로그나 자신의 웹사이트를 만들어 꾸미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포스팅을 할 때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미지가 너무 크거나 혹은 작거나해서 불편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사진 해상도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사용합니다.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윈도우에 포함되어 있는 그림판을 사용하는 방법이고, 또다른 하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조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을 하나 다운받아 그림판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상단의 화살표 부분을 보시면 크기조정이라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그걸 클릭해서 해상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조절하는 화면이 나온 모습입니다. 가장 간단하게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백분율과 픽셀을 이용해 그림 크기를 조절할 수 있지만 세밀하게 작업이 되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해상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이용되고 있지만 오늘은 알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알씨를 검색합니다. 두군데서 다운을 받을 수 있는데 네이버자료실과 알툴즈사이트입니다. 

아무래도 프로그램을 직접 만든 회사 홈페이지로 가서 다운 받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알집으로도 유명한 알툴즈 사이트에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 것을 살펴볼 수가 있는데요.

알집, 알PDF, 알툴바 등 너무도 자주 이용하는 프로그램들이 반가워 보이기까지 합니다. 



알씨를 다운받아 설치해서 정작 사용해야할 프로그램은 '알씨 꾸미기'입니다. 사용설명서에 자세하게 설명법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일단 자세하게 사용법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능이야 여타 프로그램들과 비교해서 크게 다른 특징들은 없지만 스티커, 효과 액자 기능 등은 쓸만한 기능들이라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나서 바탕화면에 나타난 아이콘들인데요. 알씨와 알씨 꾸미기, 알씨 동영상 만들기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해 봐야 여러가지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을테니까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알씨 꾸미기를 실행하자마자 바로 꾸미기 메뉴에 해상도 조절하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사진을 하나 다운받아 직접 해상도를 조정해 봤는데요. 다양하고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하다고 생각되네요.

보이는 화면 구성도 초보자가 사용하기 편리하게 심플합니다.



이제까지 사진 해상도 조절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알씨 꾸미기나 그림판을 사용해 조절하는 방법 말고 다른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직접 사용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추천보기  (0) 2017.03.06
사진 보는 프로그램 알아보기  (0) 2017.03.04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방법  (0) 2017.03.03
윈도우 백업 알아보기  (0) 2017.03.02
인터넷 팝업창  (0) 2017.0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