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상식

인터넷 팝업창

두루정 2017. 2. 24. 23:24


인터넷 팝업창


컴퓨터를 새것으로 장만하고 처음 실행했을 때의 기분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기존의 가지고 있던 구형 컴퓨터보다 속도가 훨씬 빠르고 무슨 작업을 해도 쌩쌩하게 날아갈 듯 하지요.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사용하면서 속도가 점점 느려지더니 인터넷을 켤때마다 이상한 팝업창이나 광고창이 뜨는걸 경험해 보셨을 텐데요. 






그 이유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동안 수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설치하고 삭제하는 과정에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광고 등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컴퓨터에 깔리는 경우가 많아서인데요. 


인터넷을 검색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져가 익스플로러나 크롬입니다. 

우선은 익스플로러나 크롬을 사용할 때 팝업창이 뜨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죠. 





크롬브라우저를 제일 먼저 띄워서 제일 먼저 설정 화면을 찾아가야 하는데요.

메인 페이지 맨 우측 상단의 화살표 표시가 설정 부분입니다. 

일단 그 부분을 클릭하고 설정을 누릅니다.





화면을 아래로 쭈욱 스크롤하면 설정 화면 가장 하단 부분에 고급 설정 표시가 있습니다. 

일단 그 부분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개인정보란에 콘텐츠 설정 버튼이 나오는걸 찾을 수 있을겁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이 뜨게 됩니다. 





아래 화살표 표시 부분에서 팝업을 조정할 수 있는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상 컴퓨터에서 크롬브라우져를 사용할 때는 이 설정부터 고정해 놓는 습관을 가져야 겠죠.





다음으로 설명드릴 브라우져는 익스플로러인데요. 

익스플로러에서 팝업창 제거하는 방법도 간단하니까 잘 따라해 보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메인 화면에서 상단 메뉴의 도구를 선택하고 인터넷옵션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창이 뜨면서 메뉴들이 나열된 화면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브라우져마다 설정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만 전 크롬이 익스플로러보다 사용하기 편한 점이 많다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사람마다 취향이 있으니까 아무거나 자신한테 맞는 브라우져를 선택하면 되겠죠.





여러 개의 탭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개인 정보 탭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선택 화면에서 아래 화살표 부분의 팝업 차단 사용을 선택으로 설정해 놓으시면 됩니다. 

이제까지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팝업창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다하고 다시 사용을 해도 계속해서 광고창이나 팝업창이 뜨게 된다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의 영향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포털 사이트 검색 창에서 고클린을 검색해 설치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광고가 너무 많이 포진되어 있어 가끔 사용하기가 꺼려질 때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