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추천보기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준다던지 프로그램 추가, 삭제할 때 남아 있는 찌꺼기들을 정리한다던지 등 게을리하면 컴퓨터가 나중 말을 안듣게 되는 참사를 겪을 수 있으니까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들이 내 컴퓨터에 깔리지 못하도록 하려면 컴퓨터 백신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현재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중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알약과 V3가 대표적입니다. 

두 백신 프로그램 말고도 좋은 백신 치료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오늘은 V3와 알약을 중심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포탈사이트에서 V3백신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 중에 '안랩'이라고 나옵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V3 Lite 백신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구요. 대신 광고들이 배치되어 있다는 점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눈에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제품 소개란을 살펴보았습니다. 초경량 엔진 사용으로 시스템 부담 최소화, 신종 악성코드를 대응할 수 있는 신기술, 사용자 편의성 등을 설명하고 있네요. 




다음으로 주요기능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실시간 검사는 기본이구요. 의심스러운 웹사이트 차단 보안 기능, 신변종 악성코드 수시 검사, PC 최적화 기능 및 보안 정보 제공 등이 눈에 띄는 문구입니다. 

글로 봐야 성능을 체감할 수 없기 때문에 직접 설치를 해봤습니다.



V3 백신을 다 설치하고 초기 화면입니다.

우측에는 광고가 달려 있는데 클릭해서 삭제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전체적인 화면 구성은 심플하단 느낌을 받았습니다.



PC 복구, 최적화 기능이 있구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있는지 검사하려면 간단하게 버튼 하나만 누르면 실행되게 되어 있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해본 화면인데요. 처음 설치하고 실행해서 그런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끝나고 나서 필요없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발견된다면 즉각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간단명료한 기능 맘에 듭니다. 



V3 와 쌍벽을 이루는 알약을 설치하고 사용해 보겠는데요. 어떠한 프로그램이던지 장단점은 다 있고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컴퓨터에 알약을 설치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포탈에서 알약을 검색하고 싸이트로 들어가서 다운을 받습니다. 알툴즈에서 만든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보이는데요.

알캡쳐, 알드라이브, 알툴바 등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 익숙하게 느껴집니다.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받아 지는 것이 아니고, 네이버 자료실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약간은 불편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뭐 무료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불만은 없습니다. 




알약의 대체적인 기능들을 살펴보면 검사 및 치료 기능은 기본이구요. V3와 마찬가지로 PC 최적화 및 관리 기능도 있습니다. 게임모드 지원이라는 독특한 기능도 있구요. 


악성코드를 감시하고 치료하는 기능, 실시간 감시 등은 비슷합니다. 

역시 실제 경험해 봐야 자신에게 맞는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겠죠. 



알약을 다 설치하고 실행한 초기 화면인데요. 개인적으로 어두운 색을 싫어하는지라 밝은 색감이 눈에 띄어 좋네요. 

역시 무료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 초기 화면에 광고가 배치되어 있는데 사용자가 없애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심플한 화면 구성,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 등 쾌적한 컴퓨터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겠네요. 


V3 백신이나 알약은 둘 다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둘 중에 선택해 사용하는 것은 사용자의 몫이지요.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백신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는 최종적인 생각입니다.




'컴퓨터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 해상도 조절 프로그램  (0) 2017.03.08
사진 보는 프로그램 알아보기  (0) 2017.03.04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방법  (0) 2017.03.03
윈도우 백업 알아보기  (0) 2017.03.02
인터넷 팝업창  (0) 2017.0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