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노트북 업그레이드 방법보기


삼성전자의 세계점유율과 국내시장의 점유율이 높은만큼 삼성노트북을 구매해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이야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지도 않고, 인터넷 사용도 많이 하지 않아서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계속 사용하다보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요. 




인터넷도 보안문제로 인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노트북도 마찬가지이죠. 그러한 이유나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는 필수인데요. 오늘은 삼성노트북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합니다. 바로 삼성전자서비스로 가면 되지만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더 빠르게 업그레이드 하는 곳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어쨌든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하는 페이지인데요. 휴대폰/기어, PC/프린터, 기타 이렇게 다운로드가 나눠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 PC/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여러가지 선택하는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컴퓨터 전용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다운받아 설치하는 단계입니다. 바탕화면으로 다운로드를 해 놓구요. 



압축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압축풀기를 이용해 압축을 풀고 설치를 시행합니다. 참고로 압축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알집과 반디집이 있는데 반디집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반디집이 깔끔하고 광고도 없어서 사용하기 더 편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고 완료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설치시 누차 강조해 드리는 말씀인데요. 무조건 클릭하고 넘어가지 말고, 쓸데 없는 파일들이 깔리지 않는지 선택하는 화면에서 잘 보고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프로그램 설치를 다 진행하고 나서 처음 실행했을 때 보여지는 화면인데요. 여기서 동의함을 선택하고 과감히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전에 필수로 자신의 노트북 모델을 입력하고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받아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모델명을 모를 때는 노트북 뒷면을 자세히 보면 알 수가 있는데요. 혹시 구매한지 오래된 노트북들은 부팅시 F2나 DEL 버튼을 계속 누르고 도스 모드로 들어가서 BIOS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검색하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 모델에 따라서 프로그램들이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10이면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이 하단에 나오니 그걸 받아서 설치 진행하시면 되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