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뱅크 오픈 가입 장점보기


17년 4월 3일 우리나라 최초로 인터넷 전문은행인 K뱅크가 오픈했는데요. 무엇보다 온라인은행의 장점은 따로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대신 24시간 운영된다는 아주 큰 이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은행업무를 비롯해서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적금 및 자금 융통이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우면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모든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밤늦은 시간에도 대금에 관련된 일들을 처리할 수 있어 이용자가 대폭적으로 늘어나리라 봅니다. 



인터넷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 봤습니다. 요새 트랜드처럼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게 꾸며져 있어서 필요한 내용들을 바로바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24년만에 우리나라 처음으로 인터넷 은행의 문을 연 케이뱅크는 제1금융권에서는 최초로 시행하는 회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생각은 했었지만 이렇게 빨리 온라인으로 실제 은행이 업무를 시작하리라고는 짐작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온라인에서 느꼈던 기존 은행들의 불편함들을 거의 볼 수 없는 새로운 체계의 은행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복잡한 시간에 은행업무를 보기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했던 이용자들의 움직임이 클 것이라는 생각이 되네요. 



케이뱅크의 가장 큰 장점들을 나열해 놨는데요. 365일 24시간 문을 닫지 않는 은행,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은행, 혜택까지 좋은 1금융권 은행, 새로운 금융아이디어가 가득한 은행이라는 점을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에 대한 안내문입니다.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자유입출금 계좌 개설을 해야하고, 가입은 반드시 스마트폰으로 앱을 설치해야만 진행할 수 있다는 사항입니다. 



아무래도 인터넷 상으로만 모든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보안에 가장 신경을 썼을 텐데요. 앞으로 사용을 계속 해봐야 겠지만 처음에는 조심스럽게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회원가입을 진행해 보기 위해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를 통해 케이뱅크 앱을 다운받아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다른 앱을 설치할 때처럼 별다른 어려움 없이 진행을 할 수 있었구요.



약관에 나와 있는 대로 인터넷을 통해서는 가입이 진행되지 않고, 오직 앱을 통해서만 할 수 있어서 약간은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오픈에 대한 궁금증으로 공지사항을 모두 읽어봤는데요. 여러가지 오픈에 대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수수료나 금리에 대한 혜택들도 있다는 점들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