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익스플로러 멈춤현상 해결방법


 윈도우10이나, 윈도우7을 사용할 때 인터넷 검색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프로그램이 바로 익스플로러입니다. 물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스윙브라우저(우리나라에서 만든 프로그램) 등도 사용하는 분들이 있지만 은행 인터넷뱅킹등의 사용으로 인해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합니다. 현재는 익스플로러11이 가장 상위버전이지만 익스플로러 10이나 9버전도 마찬가지 원리이기 때문에 익스플로러11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전혀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않는 멈춤현상이 간혹 발생해 이용에 곤란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실행이 돼야 인터넷 옵션 프로그램으로 들어가 해결해 보도록 하겠지만 전혀 움직이지 않을 때는 지금 추천해 드리는 방법을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일단 윈도우 제어판을 찾아서 들어가면 맨 하단에 프로그램 추가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과감히 누르고 다음 단계로 옮겨 가시면 되구요. 거기서 삭제해야할 대상을 찾아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다른 프로그램들을 무작위로 삭제하면 절대 안된다는 것입니다. 오류로 인해 더 이상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까요. 



 




 

 목록에 있는 프로그램들 중에서 INISA~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이 익스플로러 멈춤현상이 주요 원인을 일으키는 대상 중 하나입니다. 아 물론 이 프로그램이 모든 익스플로러 멈춤현상의 원인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삭제하고 나서도 해결이 안될 경우는 다른 방법들을 고민해 보면 됩니다. 



INISA~로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을 과감히 지워도 상관이 없는데요. 주로 은행 인터넷 뱅킹을 사용할 때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다 삭제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저런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마지막 방법으로 쓸 수 있는 것이 익스플로러를 완전히 삭제하고 다시 깔아보는 방법을 써보는 것도 괜찮은데요. 윈도우7에서는 보통 제어판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누르고 목록 중 익스플로러를 삭제하면 됩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에서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제어판에서 왼쪽 메뉴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나의 창이 뜨게 되는데요. 



 

 windows 기능 켜기/끄기 화면에서 익스플로러 항목을 체크 해제해 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삭제가 됩니다. 이제 네이버나 다음에서 익스플로러 업데이트를 검색하고 직접 사이트로 가서 새로운 익스플로러를 다운받아 실행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평상시 오류가 나지 않도록 깨끗한 인터넷 환경에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컴퓨터 환경을 가장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 중에 ccleaner를 강력 추천합니다. 익스플로러 환경뿐만아니라 컴퓨터도 깨끗하게 정리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삭제하고를 반복해서 하다보면 익스플로러에 악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검색하고 삭제, 정리 검색하고 삭제, 도구 누르면 시작프로그램이 있는데 거기서 삭제를 해도 됩니다. 




 이와같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상황을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방법도 한 번 사용해보시고, 평상시에 항상 컴퓨터와 익스플로러를 잘 점검하고 정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익스플로러 멈춤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 보는 프로그램 알아보기  (0) 2017.03.04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방법  (0) 2017.03.03
윈도우 백업 알아보기  (0) 2017.03.02
인터넷 팝업창  (0) 2017.02.24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0) 2017.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