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필수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바로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운영자도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 이미지들을 편집할 때나 캡쳐할 때 캡쳐 프로그램을 여러개 띄워놓고 사용합니다.

기능이 화려하고 다양한 캡쳐 프로그램들이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수많은 기능이 탑재된 스내그잇과 같은 외국프로그램을 쓰고 있는거 같습니다. 





물론 그러한 캡쳐 프로그램을 쓰는 이유야 자신에게 잘맞고 쓸모가 많아서일겁니다. 

하지만 워낙 복잡한 기능에 처음 배우는 사람들은 좀 당황하고 잘 사용하지 못했던 적이 있지 않았나요? 

저도 마찬가지로 복잡한 프로그램은 사용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사용하기 쉽고 단순한 컴퓨터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가장 단순하면서도 쉽고 더군다나 국산 프로그램인 캡순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일단 검색 포탈사이트인 네이버나 다음에서 캡순이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애니윈소프트라는 홈페이지가 검색이 되는데 그 회사가 바로 캡순이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개발한 곳입니다.




사용하는데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무 걱정 마시고 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받으려면 홈페이지 상단 메뉴 아래 화살표 부분 S/W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드래그해서 내려오면 캡순이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커져라 화면 캡쳐도 있는데 그것 말고 캡순이 최신 버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커져라 화면 캡쳐도 다운 받아 사용해봤는데요. 

아무래도 캡순이보다는 못하더라구요. 

두개 다 사용해 보셔도 무방할거 같습니다. 하지만 캡순이를 더 추천해드립니다. 





캡순이를 클릭해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다른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설치할 때 광고나 이상한 프로그램들이 같이 깔려서 주의를 요하는 데 캡순이는 그러한 광고같은 것은 심어져 있지 않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인 캡순이를 다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에서와 같이 아주 심플한 구성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 영역캡쳐인데 그 기능 말고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즐겨찾기를 통한 캡쳐 기능, 텍스트 캡쳐 기능, 웹캡쳐 기능, 익스플로러 도큐먼트 캡쳐 기능, HTML 문서 캡쳐, 캡쳐된 이미지 또 다시 캡쳐 기능, 마우스 포함 캡쳐 기능, 외부 핫 키 사용 캡쳐 기능 정말 필요한 기능들이 다 들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캡순이 캡쳐 프로그램을 여러개 띄워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저도 더블 모니터를 사용하는데 캡순이를 두 세개 정도 띄워 놓고 이용합니다.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컴퓨터에 무리도 가지 않아 편리한 기능입니다. 





캡쳐해놓고 프로그램 우측 맨 하단의 편집 프로그램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그림판으로 바로 연결돼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좀 정교하고 편집할 내용이 많으면 포토샵을 이용하는데 단순한 작업은 그림판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네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워낙 많이 나와 있어서 뭐가 가장 좋다 판단을 내리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한 기능이 많고 복잡하지 않은 프로그램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아무 조건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죠. 





'컴퓨터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 보는 프로그램 알아보기  (0) 2017.03.04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방법  (0) 2017.03.03
윈도우 백업 알아보기  (0) 2017.03.02
인터넷 팝업창  (0) 2017.02.24
익스플로러 멈춤현상 해결방법  (0) 2017.0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