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코넛오일 효능과 먹으면 안되는 사람


코코넛오일은 예전 어느 연애인이 자주 먹고 먹으면 미용에 뛰어난 효과와 다이어트에 좋다는 말을 해서 유명해졌지요.

열대 지방에서 나는 코코야자의 열매로 알려져 있는 코코넛은 코코넛오일로 추출됩니다. 

코코넛오일은 코코넛의 배젖에서 추출한 백색의 고형 지방 또는 무색의 지방유를 일컫는 말입니다.





사람들이 자주 먹는 과일이 몸에 좋은 효과만 주는 것은 아닌데요. 

미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코코넛 오일의 효능과 먹으면 부작용이 일어나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능성 식품으로 사용되기도 하는 코코넛오일은 약으로도 사용되기도합니다. 


첫째로는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중쇄 지방산이라는 물질이 인슐린 분비를 개선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둘째로는 심장 혈관 질환의 예방을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협심증이나 심근 경색 등의 원인인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셋째로는 소화 흡수 장애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코코넛오일에 들어있는 중쇄 지방산이 지용성 영양분을 빠르게 흡수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넷째로는 변비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코코넛오일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식품 첨가물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변비를 개선시켜줍니다.


다섯째로는 갑상선 기능 저하를 개선해 줍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너무 많아도 우리 인체에 문제가 되는데 코코넛오일은 갑상선 호프몬의 분비를 적당히 유지시켜 주고 신진 대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섯째로는 아토피를 개선시키고 여드름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lauric 산성" 이라는 면역 강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유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아토피뿐만 아니라 여드름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일곱째로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코코넛 오일에 들어있는 중쇄 지방산에 '케톤체'라는 성분이 있으며,이 케톤체가 뇌의 에너지원이 되어주고 치매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효능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냉증개성, 콜레스테롤 수치 유지, 면역력 향상, 활성 산소 제거 효과, 벌레 물린 곳이나 화상 치료, 구취예방, 피부 미용 효과, 헤어와 두피 케어 등이 있습니다. 


또하나 여성분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나열된 효능만 보더라도 굉장한데요. 




코코넛오일은 약품이 아니고 천연 오일이라 부작용이 잘 일어나지 않는데 사람들의 특성에 따라 다음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식욕부진고 두통, 현기증,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분들은 먹지 말아야겠습니다. 



 

코코넛오일이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한테는 이상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알레르기 체질이면 먹는 것을 고민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또한 몸에 바르면 빨갛게 부어오르거나 염증이 생기고 심한 가려움증을 느끼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코코넛오일을 먹다가 이러한 증상이 생기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과일이라도 개인차에 따라 다르므로 효능과 효과를 제대로 알고 무리하게 먹는 것은 삼가야 겠습니다. 



댓글